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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험업계의 AI, 궁극의 업그레이드인가?
보험업계의 AI활용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유의해야 할 분야는 없는 지를 분석
RMI연구소   |   8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노후생활의 버팀목! 연금-제대로 알고 이용하자
강서50+센터와 공동기획한 에 세번째 시리즈
RMI연구소   |   9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미국 InvoiceCloud 사가 발표한 2025 Consumer Claims Experiences Survey 결과와 시사점
○ 느린 보험금 지급은 고객 이탈의 가장 큰 원인   - 설문 응답자의 83%가 단 한 번의 나쁜 클레임 경험만으로도 보험사를 바꾸겠다고 함.○ 보험 소비자가 가장 불만인 것은 ‘지급 속도’   - 27%는 일주일 이상 기다렸고, 40%는 개선점으로 ‘지급 속도’를 최우선으로 선택○ 디지털 지급 방식 선호 증가 : 49%가 온라인 뱅킹을 가장 편리한 지급 방식이라고 응답○ 한국 보험시장에 주는 시사점은 첨부 파일 참조.&nbs…
RMI연구소   |   16일 전   |   보험동향
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, 이대로 괜찮나?
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제도의 불합리적인 구조로 인한 문제 제기
RMI연구소   |   17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자동차보험의 숨겨진 함정
자동차보험의 사고 손해 발생 시 불합리한 보상 구조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
RMI연구소   |   17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장수시대의 숨겨진 비용, 실손의료보험
우리 사회가 장수시대에 접어들면서 인기를 얻는 실손의료보험은 숨겨진 비용인가?
RMI연구소   |   17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치매와 자산 동결
치매로 인해 개인의 자산이 동결되는 우리 사회의 현재 상황,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?
RMI연구소   |   17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잘못된 공식, 정당한 보상의 함정
손해액 산정 시 잘못 사용되는 공식으로 인한 보상의 불합리성을 제기
RMI연구소   |   17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일본의 10억 엔 짜리 번개
일본의 번개 피해액이 10억 엔?
RMI연구소   |   17일 전   |   RMI보험TV
RMI보험경영연구소의 유튜브 채널 "RMI보험TV" 운영 시작
연구소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합니다
RMI연구소   |   19일 전   |   주요행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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