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미주지역] 미국 InvoiceCloud 사가 발표한 2025 Consumer Claims Experiences Survey 결과와 시사점 본문 ○ 느린 보험금 지급은 고객 이탈의 가장 큰 원인 - 설문 응답자의 83%가 단 한 번의 나쁜 클레임 경험만으로도 보험사를 바꾸겠다고 함.○ 보험 소비자가 가장 불만인 것은 ‘지급 속도’ - 27%는 일주일 이상 기다렸고, 40%는 개선점으로 ‘지급 속도’를 최우선으로 선택○ 디지털 지급 방식 선호 증가 : 49%가 온라인 뱅킹을 가장 편리한 지급 방식이라고 응답○ 한국 보험시장에 주는 시사점은 첨부 파일 참조. 출처: https://www.businessinsurance.com/slow-payouts-are-sending-insurance-customers-running/ 또는 https://invoicecloud.net/press-room/invoicecloud-research-83-of-consumers-surveyed-would-switch-insurance-carriers-after-a-poor-claims-experience(문의: yeonhur@cau.ac.kr) RMI연구소 조회 419회 2025-11-21 21:52 가 본문내용 확대/축소 첨부파일 보험금 지급 지체의 결과.hwpx (74.3K) 261회 다운로드 | DATE : 2025-11-23 21:07:49 미국의 InvoiceCloud 2025 Consumer Claims Experiences Survey 결과.hwpx (62.7K) 261회 다운로드 | DATE : 2025-11-21 22:53:35 목록 댓글목록 RMI연구소님의 댓글 RMI연구소 작성일 | 25-11-21 21:54 서베이의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자료실의 RM보험TV에 올릴 예정입니다. 서베이의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자료실의 RM보험TV에 올릴 예정입니다. 다음글 PwC: 보험업계 경영자들, 에이전트형 AI가 산업 변혁 주도할 것 25.11.17
RMI연구소님의 댓글 RMI연구소 작성일 | 25-11-21 21:54 서베이의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자료실의 RM보험TV에 올릴 예정입니다. 서베이의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자료실의 RM보험TV에 올릴 예정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