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험동향
[미주지역] 미국 InvoiceCloud 사가 발표한 2025 Consumer Claims Experiences Survey 결과와 시사점

본문

○ 느린 보험금 지급은 고객 이탈의 가장 큰 원인

   - 설문 응답자의 83%가 단 한 번의 나쁜 클레임 경험만으로도 보험사를 바꾸겠다고 함.

○ 보험 소비자가 가장 불만인 것은 지급 속도

   - 27%는 일주일 이상 기다렸고40%는 개선점으로 지급 속도를 최우선으로 선택

○ 디지털 지급 방식 선호 증가 : 49%가 온라인 뱅킹을 가장 편리한 지급 방식이라고 응답

 한국 보험시장에 주는 시사점은 첨부 파일 참조.

 

출처:  https://www.businessinsurance.com/slow-payouts-are-sending-insurance-customers-running/   또는 

      https://invoicecloud.net/press-room/invoicecloud-research-83-of-consumers-surveyed-would-switch-insurance-carriers-after-a-poor-claims-experience


(문의: yeonhur@cau.ac.kr)

RMI연구소 조회 419회 2025-11-21 21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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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61회 다운로드 | DATE : 2025-11-23 21:07:49
261회 다운로드 | DATE : 2025-11-21 22:53:35

댓글목록

RMI연구소님의 댓글

RMI연구소 작성일 |
서베이의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자료실의 RM보험TV에 올릴 예정입니다.